지금 말하기

죄송합니다. 찾을 수 없어요.

SNS 핫스폿

별 보기: 클리어워터 베이 컨트리 파크(Clearwater Bay Country Park)에서 해안 트레킹을 하고 은하수 아래서 별을 감상해 보자

South China Morning Post (Morning Studio)

홍콩은 잠들지 않는 반짝이는 도시로 잘 알려져 있다. 모든 네온사인과 고층 건물, 24시간 북적이는 도시의 이면은 홍콩 위 하늘의 별을 도심 속 거리에서는 볼 수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구룡의 밤거리 화려한 조명이 없는 산의 저 멀리 동쪽으로 모험을 떠난다면, 아름다운 바닷물을 위로 별을 감상하는 평화로운 밤과 함께 해안가 하이킹을 끝낼 수 있다. 타이항툰(Tai Hang Tun)의 정원은 클리어워터 베이 컨트리 파크의 일부로 보호되는 바위로 이뤄진 반도 가장자리에 자리 잡았다. 이곳은 편안한 밤의 천문학적 즐거움을 만들어 주는 풀이 무성한 경사면을 가졌다.

휴게소

타이오문(Tai Au Mun)에 있는 마을 상점에서 과자와 음료를 판다. 클리어워터 베이 승마 센터(Clearwater Bay Equestrian Centre) 입구에 음료 자판기가 있고, 끝 지점인 타이항툰(Tai Hang Tun)에 가판대가 있다.

• 룽하완 암각화(Lung Ha Wan Rock Carving)

룽하완의 맑은 물 바로 위 바위 표면에는 1978년에 발견되어 1983년에 기념물로 지정된 신비한 조각이 있다. 그것은 3,000년 된 것으로 여겨지지만 우리는 이 소용돌이치는 무늬를 조각한 고대의 사람들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다. 디자인은 기하학적인 패턴을 보여주며 일부는 양식화된 동물이나 새 형태와 비슷할 수 있다. 연안의 한 섬에 대한 최근의 고고학적 발굴은 아주 오래전 시대의 주민들이 해산물을 많이 먹었다는 것; 어떤 것들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것은 좋은 일이다. 룽하완은 랍스터 베이(Lobster Bay)를 뜻한다.

지도 보기
  • 룽하완 컨트리 트레일(Lung Ha Wan Country Trail)

그 등산 길은 거칠게 깎은 석판을 타고 가파르게 위로 이어진다. 아주 빠르게, 모든 해안선과 섬들이 아주 잘 보이는 탁 트인 산비탈 지역이 등장한다. 사이쿵을 향해 북쪽으로 뻗은 봉우리의 능선은 물론 계곡 사이에 자리 잡은 작은 마을도 볼 수 있다. 해안에서 가까운 섬을 내려다보자. 등산객들은 이 섬이 마치 달걀 프라이처럼 생겼고, 노른자 모양의 녹색 잎이 돋아났다는 이유로 그린 에그 아일랜드(Green Egg Island)라는 별명을 붙였다.

• 타이렝퉁(Tai Leng Tung)

이 하이킹의 최고점에 도착한 것을 자축하자. 타이렝퉁의 정상은 해발 291m다. 여기에서는 멀리 동쪽의 가파른 나인핀 군도까지 보인다. 남쪽에는 클리어 워터 베이의 보호 구역이 있다. 별을 보기 위해 하이킹에 나선 거라면 이제 해가 서쪽으로 하이 정크 피크(High Junk Peak)의 어깨너머로 지고 있을 것이다.

하이킹을 하는 동안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손전등과 별을 관찰할 수 있는 빨간 손전등, 여행을 위한 충분한 식수, 그리고 모자와 자외선 차단제 등을 준비할 것. 농수산 및 자연 보호부(Agriculture Fisheries and Conservation Department: AFCD) 홈페이지에서 '컨트리 파크 하이킹 안전 가이드라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지도 보기
  • 타이항툰 연날리기 구역(Tai Hang Tun Kite Flying Area)

하이킹은 크고 작은 섬들이 산재한 남중국해가 내려다보이는 쾌적하고 풀이 무성한 공원이 있는 타이항툰에서 끝난다. 피크닉을 나온 가족들이 저마다 자리를 잡고 있다. 가장 높은 전망대로 올라가거나 짧은 숲길을 따라 바다와 하늘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조용한 장소를 찾아볼 것. 어둠이 내리면 귀뚜라미가 노래를 시작한다. 수평선 위의 작은 불빛은 저 멀리 닻을 내리고 있는 배들의 위치를 알려준다. 머리 위 까만 밤 하늘은 도시에서는 보이지 않는 별자리로 장식된다. 홍콩에서 은하수는 다른 이름을 가졌다. 광둥어로는 은색의 강(Silver River). 우리가 만나게 될 별과 행성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휴대폰 애플리케이션도 있다. 별이 빛나는 밤 하늘을 촬영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가장 멋진 풍경은 우리의 기억에 남기는 것일지도 모른다.

별을 보려면 맑고 구름 한 점 없는 밤이 가장 좋기 때문에 출발하기 전에 일기 예보를 확인할 것. 바닥에 깔 매트나 접이식 의자 등 앉을 수 있는 것을 가져오는 것이 좋다. 하지만 클리어워터 베이 컨트리 파크에는 지정된 캠핑 장소가 없기 때문에 타이항툰과 룽하완에서의 캠핑이 허용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자.

• 주변 맛집

플라자 할리우드, 다이아몬드 힐(Plaza Hollywood, Diamond Hill)

290개 이상의 상점과 레스토랑을 제공하고 중국, 서양, 일본, 한국, 태국, 베트남 식당이 가득한 홍콩 구룡 동부에서 가장 큰 쇼핑몰 중 하나인 다이아몬드 힐의 플라자 할리우드에서 하이킹 전 필요한 것들을 해결하자.

교통

룽하완 암각화 가기

MTR 다이아몬드 힐 역에서 91번 버스를 타거나 MTR 청콴오(Tseung Kwan O) 역에서 103M 미니버스를 탈 것. 클리어워터 베이의 인기 있는 해변으로 내려가려면 버스가 우회전하는 교차로에 있는 타이오문에서 내리면 된다. 앞으로 곧장 걸어가서 '클리어워터 베이 컨트리 파크' 표지판을 지나 좌회전해 룽하완 로드에서 하이킹을 시작하자.

타이항툰 연날리기 구역 떠나기

클리어워터 베이 로드를 따라 20분 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타이오문 버스 정류장으로 돌아가자. 91번 버스 막차는 밤 11시 30분에 클리어워터 베이 비치에서 출발해 몇 분 후 타이오문을 지난다. 미니버스 103M은 새벽 1시 45분까지 운행한다. 그 시간이 지나면 택시를 불러야 한다.

더 다양한 코스

SNS 핫스폿

휴게소

지도 보기

타이렝퉁(Tai Leng Tung)

주변 맛집

교통

룽하완 암각화 가기

타이항툰 연날리기 구역 떠나기

더 다양한 코스

We use cookies to ensure that we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to understand your interests and provide personalized content to you as further set out in our Cookie Policy here. If you accept the use of cookies on our website, please indicate your acceptance by clicking the "I accept" button. You may manage your cookies settings at any time.